곧 소속사 옮기는 유느님 계약금 액수..헛웃음 나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네이버를 제치고 국내 시총 3위로 올라간 카카오가 뜨겁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키인 모바일 시장은 선점한 효과다. 이 기세를 몰아 각종 사업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하는데 최근 화제가 된 연예계 진출이다. 아이유 역시 작년까지는 카카오 소속 연예인이었다.

이번에는 카카오가 큰 마음을 먹고 초대형 빅딜을 한다는데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유재석이다.

카카오는 최근 유재석과 과거 투톱이었던 강호동을 영입했다. 카카오 tv의 최고 구독책임자로 강호동을 임명하면서 카카오 tv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하겠다는 입장을 밝힌거다. 늘어가는 모바일 트래픽을 선점하겠다는 취지로 보인다.

유재석은 7월 15일에 회사와의 계약이 종료되는데 FA로 시장에 나오게 된다. 즉 조건 없이 원하는 소속사에 들어갈 수 있는거다. 이에 언론은 초대형 FA가 나왔다며 보도했었다. 만약 유재석을 데려가려는 소속사가 있다면 몇십억대의 계약금을 지불해야 할 것으로 알려졌었는데

실제 유재석의 현 소속사인 FNC엔터는 “논의 끝에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유재석의 의사를 존중하며 응원한다”라며 유재석의 이적을 발표했다. 이런 유재석은 카카오엔터의 산하 소속사인 안테나로 이적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추측되는데 어마어마한 계약금이 화제가 되었다.

아직 확정난 계약금은 아니지만 2015년 당시 FNC에서 받은 계약금이 약 50억원대로 알려져 있어 이번 계약금 규모는 100억원대로 추측된다고 한다.. 2015년과 비교했을 때 현재 연예계에서의 입지는 더 탄탄해졌기 때문에 터무니없는 소리는 아니다.

유재석의 다음 소속사로 예상되는 안테나는 유재석과 자주 방송에 출연한 유희열이 운영하는 소속사다. 안테나 측에서는 “미팅은 했지만 확실한 이야기는 없다”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아무래도 세간의 관심이 쏠리다 보니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을거다.

에디터 역시 유재석의 이적이 상당히 궁금하다. 많은 사람의 예상처럼 카카오로 갈 것인지.. 아니면 다른 곳으로 갈 것인지? 계약금은 실제 얼마를 받을 것인지? 등등.. 여러모로 많은 사람의 여가시간을 즐겁게 해주는 유느님의 앞으로의 행보도 응원하고 있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