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무지개가 하늘에..? 역대급 영화 촬영지들

드라마와 영화 속 명장면을 배경으로 내가 직접 주인공이 되어 본다면 어떨까.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도 즐기고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내 모습을 담아낸다면 일석이조는 물론 추억에도 길게 남을만한 행복한 여행이 될것이다. 오늘은 국내에 아름다운 배경으로 이름 알린 다양한 곳을 소개하려한다.

수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한 배경, 창원

현재 방송 예정인 작품에도 출연했으며 영화’검사내전’, 드라마 김수로, 기황후, 무사 백동수, 빙비록, 육룡이 나르샤, 암행어사 등 총 57편의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된 곳은 바로 창원의 해양드라마세트장과 ‘문화공간 흑백’이다. 사극에 많이 나온만큼 예전 우리 모습으로 둘러보며 구경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로망스 다리로 불리는 진해 내수면생태공원

이 곳은 드라마 ‘온에서’에서 톱스타 김하늘이 드라마 제작진과 여행을 온 장면이 촬영되어 방송되면서 벚꽂 명소로 유명해졌다. 또 근처 ‘여좌천 다리’는 드라마 로망스에서 주요 장면 때마다 등장해 달달한 모습을 보여주어 ‘로망스 다리’로 불리는 곳이다.

운치 있는 모습의 진주

진주는 ‘더킹:영원의 군주’에서 남녀주인공 이민호와 김고은이 함께 사진을 찍은 장소로 유명한 ‘문산성당’이 수많은 관광객들을 오게한다. 목공예전수관과 진주중앙시장, 시장 내에 위치한 비단길 청년몰 등은 드라마 ‘위대한 쇼’에서 주인공이 나온 장면으로 시청자들에게 기억돼 있다. 

아름다운 모습의 지신정

지신정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철인왕후’에서도 배경으로 나왔으며, 진주성 촉석루는 ’60일 지정생존자’에서 주인공이 많은 생각을 하면서 진양호 석양을 바라보는 뒷모습으로 비춰져 뭉클한 장면과 함께 아름다운 모습으로 보여졌다.

명장면의 배경, 연화도와 동포루

연화도는 드라마 ‘연애의 발견’에서 아름다운 수국을 배경으로 남녀주인공의 풋풋한 로맨스가 촬영 된 곳이다. 또한 드라마 ‘아이템’에서 주인공 주지훈이 조카와 함께 동포루에 올라 풍등을 날리며 가족을 그리워하는 장면으로 사람들에게 한 번더 각인된 곳이다.

아름다운 나무들과 어우러지는 풍경, 위양지

위양지는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의 남녀주인공이 활짝 핀 이팝나무 아래를 다정한 모습으로 거니는 장면이 촬영됐다. 특히나 애절한 관계로 남은 두 사람은 많은 사람들의 드라마속 명장면으로 꼽힐만큼 아름다운 두 모습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이 담겨있다.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거제

거제 명사해수욕장은 드라마 ‘병원선’과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가 촬영된 곳이다. 학동몽돌해변 옆 내촐마을은 예능 ‘바퀴 달린 집’ 하지원 편에서 캠핑하는 장소로 화제가 된 거제의 숨은 명소이다.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기암괴석과 바다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거제 신선대도 드라마 ‘왕이 된 남자’에서 주인공들이 애틋한 바다 여행을 한 장면을 촬영한 곳이다.

수없이 많은 드라마에 출연해 배경으로 쓰일만큼 아름다운 우리나라 안의 여행지들. 화려한 모습, 옛 모습,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담은 곳들이 다양하고 많으니 다들 한 번쯤 가보고 나만의 추억과 사진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