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여기가 왜…? 제주까지 제친 1위 국내여행지는?

우리 나라 안에서, 해외에서까지 유명한 여행지를 뽑으라면 역시 제주도, 강원도를 흔하게 떠올릴 것 이다. 하지만 현 상황이 오랜 여행을 즐기기 어렵다는 점과 해외로 나갈 수 없다는 점으로 작년부터 국내 여행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제주도는 너무 비싸다는 사람들…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지를 선택할 때 볼거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제주도나 강원도 등을 꼽지만 볼거리 제공 만큼이나 이동 거리, 여행 시간, 여행 비용 등을 따져서 여행가기 때문에 지출액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난 제주도와는 달리 다양한 것을 따져봤을 때 가장 효율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곳이 1위를 기록했다.

진짜 뜬금없다는 1위 여행지

국내에서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곳은 경기도 그 중에서도 용인 에버랜드, 파주 마장 호수, 서울대공원 등이 있다. 경기도는 작년과 2019년에도 여행 횟수 전국 1위를 차지해 2년 연속 최다 여행객들이 몰리는 곳이 됐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곳, 에버랜드

경기도 용인에 있는 테마파크이자 놀이동산으로 가장 유명한 에버랜드. 경기도를 찾는다면 거의 무조건 가게되는 곳이다. 5개의 테마존으로 나뉘어 있으며 놀이기구를 즐기는 것 외에도 외관 자체가 무척 아름답고 낮과 밤에 보는 모습이 다르게 예뻐서 어린아이도, 어른들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깨끗한 1급수 수질의 마장 호수

마장호수는 1급수로 깨끗한 저수지로 유명한 곳이며 원래 ‘마장 저수지’었으나 명칭을 마장 호수로 개명했다. 호수 주변 데크와 댐하류 공원을 설치하면서 시원하고 조용한 휴식을 즐기기위한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이다. 길게 이어진 건널 수 있는 출렁다리와 각종 이용 시설등이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없는 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다양한 동식물이 가득한 서울 대공원

명칭과 달리 서울이 아닌 경기도 과천시에 있는 서울 대공원. 이 곳은 일제에 의해 창경궁에 들여와서 사육했던 동식물이 시초로, 그 이후 내부가 공원으로 조성되었다. 이후에 대공원으로 개발되어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 서울랜드를 끼고 있는 대공원이기도 하다.

내부에는 동물원 및 식물원, 국립 현대 미술관, 서울랜드로 가는 코끼리 열차 운행,  별도의 동물원 내부에서의 셔틀 버스 등 다양한 볼 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아이들이나 부모님과 자연을 즐기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서울 대공원 여행도 좋은 여행지가 될 것 같다.

여러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 경기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여행객들이 국내 여행에 관심을 가지면서 교통편이 좋고, 숙박 업체가 잘 마련돼있는 경기도로 사람들이 몰렸다. 물론 지출액도 적진 않지만 적당한 수준으로 나타났고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이 준비되어 있어 사람들이 더욱 만족하는 여행이 되며 1위로 기록됐다.

물론 코로나 19로 편하게 대중교통으로 여행을 즐길 수는 없지만 강원도가 아니라도 여름이 온 만큼 주위 가까운 바닷가나 조용한 산, 사람들이 몰리지 않아도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곳, 추억이 있는 곳 등 어디든지 마음 편하게 조용히 휴가를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