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와 종전 선언합니다” 모기 100%차단하는 옷이 드디어..

여름마다 가장 고통스러운건 뭘까? 찌는 듯한 더위와 습함도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힘든건 모기와의 싸움이다. 특히나 야외에서 주로 작업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모기 때문에 하루종일 살충제를 달고 살 정도라고 하니 모기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거다.

그런데 최근에 입기만 하면 모기를 완벽하게 피할 수 있다는 옷이 개발됐다고 하여 에디터가 바로 조사해봤다. 과연 어떤 옷인지, 이미 상용화 됐는지? 에디터가 알아봤다.


미국에서 입기만 해도 모기에 전혀 물리지 않을 수 있는 옷을 개발했다고 하는데 이 연구진들은 옷의 효능을 실험하기 위해 모기 200마리를 넣은 실험실에서 10분동안 있었다고 한다. 그 결과가 정말 놀라운데.. 모기에 단 한방도 물리지 않는 결과가 나왔다.

그럼 대체 어떻게 모기에 물리지 않을 수 있었을까? 그 정답은 바로 옷감의 구멍 크기에 있었다고 한다. 만약 옷감에 구멍이 아예 없다면 당연히 모기에 물리지 않을 수 있겠지만 실 생활에서 그것도 여름에 입기는 굉장히 덥고 불편한 옷이 됐을거다.

그래서 연구진들은 모기에 물리지도 않고, 공기도 잘 통하는 구멍의 크기를 찾는 데 집중했다고 한다. 이집트모기를 대상으로 연구를 했다는데 여러개의 실험모델을 만들어 실험했다고 한다. 

그 결과로 실의 두께는 0.3mm, 구멍의 크기는 0.028mm가 모기의 공격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는 결과를 발견했다고 한다. 그럼 드디어 모기의 공격에서 해방되는 걸까..? 이미 상용화를 위해 특허 등록까지 마쳤다고 하며 상용화에 나설 예정이라고 한다.

더위와 함께 찾아오는 모기의 공격.. 특히나 모기의 공격으로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지역에는 더더욱 빨리 공급되기를 바래본다. 인류의 안전을 위한 이런 발전이 앞으로도 쭉 이어질 수 있게 아낌없는 투자를 지속했으면 하는 마음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