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틀즈? 아니죠..이제 세계인은 BTS를 외칩니다. BTS가 세운 역대급 기록들

우리나라를 알린 수 많은 음식, 문화, 연예인, 드라마, 영화, 노래 등이 있지만 최근에는 우리나라를 알린 사람을 말한다면 방탄소년단이 거의 첫 번째로 인정받을 것이다. 그럴만도한게 방탄소년단은 K-pop을 수 많은 나라에 알리고 우리나라를 알리는 계기가 되어준 그룹이기 때문이다.

최근에 세웠던 빌보드 기록

그런 의미로 방탄소년단이 세운 세계적인 기록을 쭉 나열해 보려한다. 먼저 최근에 나온 “BUTTER” 노래가 7주연속 1위를 기록, PTD(Permission to Dance) 핫샷 데뷔와 함께 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 핫 100에 들어가기조차 힘든 차트이다.

7주연속 빌보드 1위

그런데 여기서 7주연속 1위에 새로운 노래도 바로 차트인이라는 것은 정말 대단한 기록이다. 또한 자신의 1위곡을 자신의 곡으로 바꾼것은 1964년 비틀스 이후 14번째이다. 최근으로 따지면 드레이크 이후 3년만에 세운 기록인 셈이며, 그룹 가운데서는 블랙아이드 피스 이후 12년 만에 처음 나온 기록이다.

2020년 가장 많은 빌보드 1위곡 보유 타이틀

그 후로는 2020년대 가장 많은 빌보드 핫100 1위곡 보유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노래 퍼미션 투 댄스(PTD), 다이너마이트, 라이브 고스 온, 버터, 세비지 러브 총 다섯개의 노래가 빌보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10개월 2주 동안 다섯 곡을 1위에 올려놓아 최단 기간 다섯곡 1위 비틀스와 같은 기록을 세웠다.

BTS가 전하는 소감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이번 기록을 본 후 팬 플랫폼 위버스에서 ‘퍼미션 투 댄스’ 1위 소감을 밝혔다. 리더 RM은 만감이 교차한다며 우리 언젠가 만나 얼싸안고 못다 한 기쁨을 나누면 좋겠다고 전했다. 다들 한 마디씩 돌아가면서 소감을 전하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BTS의 성공과 K-POP의 대중화

작은 소속사에서부터 시작해 조금씩 인지도를 쌓아서 현재 빌보드에 노래만 나오면 이름을 올리는 대단한 가수가 된 우리나라의 자랑 BTS. 다른 나라에서 우리를 무시할 때 K-POP과 문화로 까내리지 못하는 것은 이런 사람들이 우리나라를 알리고 더 자랑스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오래전부터 이어져온 전통, 문화 뿐 만 아닌 현재의 가수, 기술 등 자랑할 것이 가득하니 늘 자랑스러워하며 살 만한 나라라고 생각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