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 수집은 쉬웠어요” 빨간패딩 하나로 돈 긁어모았지만..4년이후 지금은(+로이조 근황 수입 재산)

대한민국에서 돈을 가장 잘버는 직업이 뭘까? 우열을 가리기는 어렵겠지만 일반적으로 대중에게 유명한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벌게 된다. 그 중에는 연예인, 가수, 배우 등이 있다.


하지만 TV에 나오지 않고도 일반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직업이 있는데, 이 직업을 ‘BJ’라고 부른다. 아프리카 TV라는 플랫폼에서 방송으로 큰 인기를 끌어 ‘돈을 긁어모았다’라는 표현까지 받은 로이조라는 사람에 대해 알아보자.


추운 달동네에서 매일 빨간패딩만 입으며 방송을 해 유명해진 로이조는 뛰어난 입담과 게임 실력(리그오브 레전드)으로 단기간에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방송 초반에는 굉장히 좁은 공간에서 보일러도 틀지 못할 만큼 상황이 좋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나 곧바로 2012년부터 4년간 최정상급 인기를 얻으며 정말 많은 수익을 올렸다고 한다. 정확히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한 동료 bj가 ‘로이조는 게임이 컨텐츠가 아니라 별풍선이 컨텐츠다’라고 할 만큼 많은 별풍선을 받았다고 한다.(별풍선은 아프리카 tv의 시청자가 bj에게 후원하는 것)


실제 한 사진에서는 로이조가 하루동안 받은 별풍선을 정렬해놓았는데 하루 받은 별풍선만 1억원 가까이 된다. 그러나 이 외에도 방송 화면 이곳저곳에 달린 스폰배너의 수익, 개인사업(로이조는 pc방을 개업했다),유튜브 수익(로이조는 100만 구독자까지 달성했었다)까지 합치면 정말 많은 수익을 올렸음을 예측할 수 있다.


2015년에 하이브리드 슈퍼카로 불리는 BMW i8을 구매하며 본인의 재력을 입증했다. 그러나 이후 2016년 갑작스레 기절한 이후 깨어나보니 병원이었다고 밝히며 몸상태가 좋지 않음을 알렸다. 시청자들은 “뇌경색 아니냐”며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이후 유튜브에서 100만 구독자 달성 이벤트로 고사양 컴퓨터 나눔을 시행했는데, 당시 당첨자 조작 논란이 일어나며 구독자가 단기간에 40만명 줄어들며 논란을 일으켰다. 이후 이벤트 담당자의 실수라며 해명했지만 대중의 반응은 싸늘했다.


조작 사건 이후 이전의 인기는 회복되지 않았으나 새로운 인연(BJ 릴리)을 만나 결혼하고 아이까지 낳아 행복하게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까지 꾸준히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으나 이전만큼 조회수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유튜브 수익 사이트에 따르면 로이조TV의 월 수입은 100만원 선인 것으로 조회되며, 아프리카 TV에서의 인기도 예전같지 않다. 그러나 현재 아이를 낳고 행복하게 잘 사는 것을 보면, 각자의 행복은 마음먹기 나름이 아닐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