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서 코카콜라 가장 비싼나라가 여기라고?

애플, 뱅크오브 아메리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 이어 워렌버핏이 가장 사랑하는 주식 4위에 오른 코카콜라인데요. 한국인들도 기름진 음식을 먹을때 빼놓지 않고 먹는 음료수입니다. 현재 시가총액 약 250조원으로 세계적인 부를 쌓고있는데요.

코카콜라와 펩시를 둘 다 먹어본 사람들 말로는 코카콜라가 압도적으로 맛있다고 하는데요. 둘 다 똑같은 검은물(cola는 모든 검은색 단물을 지칭한다고 합니다.)인데 어째서 맛이 다를까요? 그 비밀은 코카콜라에서도 단 2명만이 알고 있다고 합니다.

코카콜라의 레시피에 대해서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코카콜라 제조 레시피는 절대 서류로 작성하지 않고 소수만이 구두로 공유했을 만큼 철저한 비밀로 유지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이후 서류로 제작된 레시피는 특수 금고에 보관되어, 미사일로도 뚫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현재 이 레시피를 아는 사람은 전 세계에서 단 3명뿐이라고 하는데요. 이들은 절대 같은 시각 같은 장소에 있지 않으며, 심지어 레시피조차 각각 3분의 1씩만 알고 있다고 하네요. 지속적인 신비주의 마케팅을 통해 저가 경쟁사와의 경쟁을 피하려고 하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코카콜라는 유일한 라이벌인 펩시를 제외하면 시장 전체를 꽉 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영향력이 상당한데요. 코카콜라가 아시아에서 가장 비싼 가격에 콜라를 팔고 있는 나라가 어디인지 아시나요? 

바로 한국입니다.

코카콜라 0.5리터당 1.58달러(약1743원)으로 세계 57개국중 무려 12번째로 코카콜라가 비싸게 팔리고 있는데요. 일본에서 코카콜라 1.5L가 1586원인것에 비해 한국은 3600원입니다. 이는 일본에 2배 이상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이를 본 누리꾼들은 “나는 이렇게 비싼지 몰랐다”, “중국 여행 갔을때 엄청 싸더라”등의 반응을 보이며 한국의 코카콜라 가격에 놀랐다고 하는데요. 일본보다 물가가 저렴한 한국에서 왜 코카콜라가 더 비싼지에 대해서는 공식 입장은 없다고 합니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2020년 1조 3375억원의 매출을 내며 한국에서만 1조 이상의 매출을 거두며 여전히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요. 제로콜라 등 서브 모델들의 연달은 성공으로 계속해서 성장중이라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