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20대들이 대낮부터 모텔로 몰려드는 이유, 40,50대가 들으면 놀라죠

코로나 19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많은 제한이 생겨났다. 특히나 자유롭지 못한 이동과 만남으로 인해 여행업체와 관광 및 숙박 업체들이 많은 타격을 받았다. 하지만 최근 많은 사람들이 모텔을 찾고 있다. 어떤 이유에서 다른 곳도 아닌 숙박시설인 모텔을 찾는 것인지 알아보자.

최근 20대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것은 호캉스가 아닌 ‘모캉스’이다.  모캉스는 ‘모텔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것’을 말한다. 많은 젊은이들이 모텔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자 많은 젊은이들에게 철저한 방역이 이루어지면서 안전한 만남의 장소나 약속 장소, 놀이 공간으로 모텔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에 모텔 업체들도 잇따라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예전의 퇴폐적인 느낌에서 벗어나서 지금은 영화관람이 가능한 대형 TV, PC방 급의 고사양 컴퓨터, 노래방 기계, 수영장 까지 많은 젊은이들의 여가 공간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모텔 업체들은 코로나로 인하여 줄어든 여행객들과 유흥업소 제한이 걸리면서 많은 손실이 생겼지만, 최근 낮에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부쩍 늘어 이제는 숙박보다는 대실을 해야 영업이 유지될 정도라고 한다. 

이렇게 모텔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 가면서 한 숙박어플은 ‘취향모텔’이라는 지역별로 테마모텔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또 다른 경쟁 어플은 다양한 모텔에 관련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하나의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영화관에서 팝콘먹으면서 영화를 본다든지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수다를 떠는 일도 이제는 일상적인 일이 아니게 되어버렸다. 숙박예약 플랫폼인 여기 어때의 설문조사를 보면 20대 이용자의 49%가 코로나 이후에 모캉스를 처음 경험해봤다고 한다.

이처럼 모텔이 숙박 시설뿐만 아니라 많은 젊은이들의 놀이공간으로 어떠한 모습의 다양한 변화를 보여줄지 기대해본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