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하면 슈퍼카” 미스코리아 1등보다 상금 2배 더 받는 대회라는데..

미스코리아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지금도 미스코리아 출신 연예인, 기자, 아나운서 등등 미스코리아는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데요

미스코리아가 되기만 하면 출세길이 열린다는 소리도 있을 정도로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출세의 등용문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는 연예인 중에서도 미스코리아 출신이 굉장히 많은데요
이하늬, 염정아, 고현정, 김사랑 등등 미스코리아는 외모와 몸매 모두 대한민국 최고라는 인증인 셈입니다.

이런 미스코리아 대회는 1957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무려 70년 가까이 이어져오고 있는데요,
여전히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전 국민의 관심이 집중되는 화제의 대회입니다.

미스코리아 대회는 큰 기준은 없지만 특이하게도 결혼이나 출산 경험이 없어야 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한때 이 조건 때문에 굉장히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지역 대회에서 입상을 한 이후 본격적으로 미스 코리아에 출전하는 32명의 본선 진출자 중에서
우리가 흔히 하는 진,선,미 를 선발하게 됩니다.

미스코리아에 당선이 되게 되면 유명세를 얻게 되는데요.
지역에서부터 경쟁해서 대한민국 최고의 미인이 된 그녀들에게는 대체 얼마의 상금이 수여될까요?

놀랍게도 미스코리아 ‘진’의 상금은 1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장학금 5000만원이 포함됩니다.
선은 3000만원, 미는 2000만원에 달하는 상금을 수여받는다고 하는데요.
더 놀라운건 미스코리아보다 더 엄청난 금액을 받는 대회가 있다는겁니다.

그건 바로 ‘슈퍼모델’ 선발대회인데요. 1992년부터 sbs에서 꾸준히 선발하고 있습ㄴ디ㅏ.
우리가 많이 아는 한지혜, 한예슬, 공현주 등이 바로 이 슈퍼모델 출신이죠.

아무래도 모델이라는 직업 특성상 미스 코리아보다는 좀 더 세계적으로 자신을 알릴 수 있기 때문인지
슈퍼모델 우승자의 상금이 미스코리아에 비해 훨씬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이 슈퍼모델 선발 대회는 원칙적으로 여자만 선발했으나,
2011년에는 남자까지 참가를 허용하며 더 많은 지원자가 몰리게 됩니다.

다들 궁금하셨을 ‘상금’에 대해 말해볼까요?
슈퍼모델 대회에서 우승하면 무려 2억원에 달하는 상금을 받는다고 합니다.

2억원이면 슈퍼카인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를 살 수 있는 금액이죠

이 뿐인가요 방송사에 스카웃되어 여러 프로그램에 자신을 알릴 수도 있고,
최근 오징어게임으로 월드스타가 된 정호연 배우처럼 월드 스타 모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미스코리아 상금

21세기에 들어서 ‘성 상품화’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미남, 미녀를 뽑는건 성 상품화라고 생각하시나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이야기 링크 공유하고 치킨 받아가세요!


↓ 이야기 공유하면 매주 치킨쏜다! 이벤트 3초만에 참여하기 ↓(클릭)
“공유만해도 매주 치킨이 쏟아진다? 진짜 드립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png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