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면 팥 빠진 앙금이죠..버거세트 시켜도 감자튀김이 안나옵니다

대기 시간이 짧아 식사시간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를 간식으로나 식사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다. 이러한 패스트푸드 음식점 중 어떤 브랜드를 가도 빼놓을 수 없이 꼭 있는 메뉴는 단연 감자튀김이다.

그런데 최근 감자튀김이 패스트푸드 음식점에서도 찾아보기가 힘들다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최근 맥도날드와 교촌치킨을 비롯한 국내 패스트푸드 음식점에서 감자튀김이 판매중단 되었다. 이는 전세계 해운 물류난으로 인해 수입 감자튀김이 원활한 공급이 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객들은 세트를 주문해도 감자튀김없는 세트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마치 팥 없는 진빵처럼 말이다.

맥도날드는 지난 2일부터 감자튀김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감자튀김이 일시적인 판매중단 되었다. 이로 인해 세트를 구매시 감자튀김 대신 맥너겟이나 치즈스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촌치킨는 웨지감자가 원활한 공급이 되지 않아 한동안 웨지감자를 포함한 메뉴들이 재고 소진시 일시 판매 중단되기도 했다.

롯데리아는 이미 두 달 전에 감자튀김 공급이 원활하지 않았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당시 화물 물류비가 대폭 올라 감자튀김 수급에 차질이 생겼던 것이며 지금은 정상화되어 감자튀김의 공급이 원활하여 매장에서 언제든 즐길 수 있다고 했다.

이러한 감자튀김 부족사태가 일어난 이유는 패스트푸드 음식점이 사용하는 감자튀김이 국내 생산이 아닌 주로 미국에서 냉동 감자튀김을 수입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코로나로 침체되었던 경기가 세계적으로 회복되면서 해운 물동량이 급증했기에 100% 수입인 감자튀김에도 영향이 미친 것이다.

에디터는 코로나로 인해 감자튀김을 못 먹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코로나가 작은 것에서 큰 것까지 정말 많은 것들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이로써 우리에게 너무나 당연했던 것들이 당연해지지 않는 것을 보고 일상의 소중함을 또 한번 깨닫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