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때 내 옆에 있는건 나야..”혼자여행 떠나기 딱 좋은 스팟들

더위가 시작되고 여름이 오면서 여행하기 좋은 시즌이됬다. 시간적, 금전적으로 해외여행을 떠나기 부담스럽다면 홀로 해보는 국내여행은 어떨까. 오늘은 혼자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다섯군데를 추천해보려고 한다.

1위 제주

혼자 여행할 시간이 생겼지만 해외는 부담스러울 땐 자연스레 생각나는 제주. 비수기 시즌에 여행한다면 아주 저렴한 가격의 왕복 비행기를 타고 여행할 수 있고 섬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바다, 돌, 먹거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혼자 여유롭게 느껴보는 건 어떨까

또 다른 여행지 제주의 동쪽 섬, 우도

요즘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우도. 흔하디 흔한 제주 여행코스가 지겹다면 배편을 이용해 가까운 우도로 떠나보는 것도 좋다. 우도는 동양에서 유일한 홍조단괴로 이루어진 백사장을 만날 수 있고 푸르른 바다, 돌이 더해져 아름다운 풍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2위 부산

제주 다음으로 떠나고 싶은 곳은 누가 뭐라 해도 부산이 아닐까. 부산 여행하면 떠오르는 해운대. 무엇보다 부산은 다양한 교통편이 다 잘되어 있어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해운대보다 더 조용한 곳을 찾는다면 소나무의 비경이 일품인 송정 해수욕장도 역시 좋다.

부산의 볼거리, 먹거리들

바다를 즐긴 후에는 감천문화마을로 가보자. SNS에서 많이 본 어린왕자와 귀여운 여우와 함께 멋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다.

아기자기한 카페들도 찾는 재미가 있어 한 층더 즐거운 여행이 된다. 그 후에는 부산 남포동의 씨앗호떡, 그 밖에 시장에 다양한 부산만의 먹거리를 즐기면 배부르고 즐거운 여행이 완성된다.

3위 전주

먹는 여행을 하고싶다면 무조건 이 곳, 전주로 떠나자. 전주 역시 교통이 잘 되어 있어 혼자 관광하기에도 부담 없는 도시 중 하나이다. 한국적인 분위기의 한옥마을, 전주만의 독특한 청년몰, 야시장 무엇보다 전라도의 맛있는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식당이 어마어마하게 많아 식도락 여행으로는 가장 좋은 곳이다.

4위 서울

전통과 현대 미가 함께 공존하는 서울. 묘미는 역시 길거리 음식이다. 서울은 한국적인 음식 뿐 아니라 독특한 메뉴들까지 다양하게 있어 즐길 수 있다. 또한 현대적인 건축물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구경하며 아름다운 모습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추억이 될 것이다.

서울만의 장점들

또한 혼자 가는 여행이라면 날이 좋은 날 남산타워 일대를 따라 산책해보는 것도 좋다. 아니면 요즘 더욱 발달하고 있는 골목길의 맛집과 익선동의 한옥마을 거리를 중심으로 레스토랑과 카페를 찾아다니며 혼자 맛있는 음식과 디저트들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5위 경주

일본에 교토가 있다면 한국에는 경주가 있다. 경주는 세계문화유산을 비롯한 역사적인 유물, 유적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한국적인 멋스러움이 가득 묻어나는 명소들이 유독 많아 게스트 하우스, 호스텔 등이 잘 마련되어 있어 혼여족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혼자 여행을 떠난다면 역시 가격, 음식, 숙소, 교통 등 고려할 점이 많다. 오늘 소개한 이 다섯곳은 다양한 방면으로도 합리적이고 부담스럽지 않은 곳들이니 한 번쯤 혼자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다녀와보는 건 어떨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