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월드인줄..” 간 떨어지는 익스트림 스팟들

재밌게 즐기고 추억을 만들러 가는 것이 보통 여행을 가려는 사람들의 생각이다. 조용히 즐기는 것도 물론 좋은 여행이지만 오늘은 색다른 여행, 익스트림 스팟을 세 군데 소개하려 한다. 새로운 여행을 즐겨보고 싶다면 오늘 소개할 여행지를 메모해두자.

호주 태즈메이니아주 ‘고든댐, 어드바크 어드벤처’

세계 자연 유산으로 등재된 호주 남서부 지역에 위치한 고든댐. 이곳은 요즘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들의 메카로 주목받고 있다. ‘톱 10 아드레날린 액티비티’로 소꼽히는 ‘어드바크 어드벤처’에 도전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장소이기 때문이다.

아드바크란 ?

아드바크란 140m 높이의 고든댐을 로프와 자일에 몸을 의지한 채 현수 하강하는 체험으로, 특별한 장비 없이 줄 하나만으로 지상까지 내려가야하는 체험이다.

국내 한 오지 탐험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돼 화제를 모았다. 장비 없이 지상으로 내려가야하는 꽤나 아찔한 경험을 즐겨야하는 체험이라 아무나 도전하기 쉽지 않다.

아이슬란드 바트나요쿨 국립공원

영화 인터스텔라에서 물이 있는 행성으로 등장했던 곳, 바로 아이슬란드이다. 아이슬란드 전역에 펼쳐져 있는 빙하 지대는 수만 년 전 빙하기를 떠올리게 할 정도로 장엄한 모습을 뽐낸다. 그 대표적인 명소가 바트나요쿨 국립공원이다. 차갑고 푸른빛의 모습에 모험가들이 가보고싶어하는 곳으로 꼽고있다.

아이슬란드에서 네 번째로 큰 빙하, 미르달스요쿨

이 곳은 아이슬란드 최대 규모의 카틀라 화산 지대를 돌아보는 빙하와 얼음 동굴 하이킹 코스로 유명한 곳이다. 얼음 동굴에서 한때를 보내고 지상 밖으로 나와 경이로운 지형을 탐험하는 재미가 색다른 곳으로 이곳 또한 많은 모험심을 가진 여행객들이 꾸준히 찾는 곳이다.

베트남 하노이 손둥동굴 트레킹

남들이 경험하지 못한 극한의 세계를 가보고 싶다면 국립 공원 내에 위치한 손둥동굴을 가보자. 이 곳은 아직까지 확인된 규모 길이 9kn, 높이 200m, 폭 150m로 어마어마한 공간이 지하 세계에 펼쳐져 있으며 고요한 호수, 풀숲, 가파른 암벽, 폭포 등이 공존하고 있어 암벽타기 등 트레킹 자체로도 좋은 곳이다.

미국 뉴저지주 식그 플래그 그레이트 어드벤처의 롤러코스터

세계 톱 랭킹과 높이와 속도를 자랑하는 롤러코스터가 무려 14개에 달하는 곳으로 ‘스크림 시티’라고도 불린다. 어마어마하게 높고 무서운 롤러코스터들을 타고 가장 높은 지점에서 멈춰 있는 동안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말 그대로 도전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놀이기구를 좋아한 다면 한 번쯤 도전해 볼 만 한 곳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