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하고 사진 한 장으로 인생이 1800도 바뀐 사람

사람 일은 한치 앞도 모른다더니 오늘 소개할 사람은 별 생각 없이 한 일이 크게 화제가 돼서 자신의 인생 자체를 송두리째 바꿔 놓았다. 캘리포니아에 사는 한 여자가 사진 한장으로 자신의 직업과 일상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그 모습들을 소개하겠다.

컨설턴트였던 여자가 퇴사한 이유

캘리포니아에 사는 한 여자는 은행에서 일하는 전문 컨설턴트였다. 돈도 잘 벌고 회사 내 평판도 좋아서 남부러울 것 없었던 그가 직장을 그만둔 건 다름 아닌 여행에 대한 열망 때문이었다. 그는 이렇게 살다가는 세계 여행은 커녕 일 년에 한 번도 제대로 된 여행을 할 수 없을 거라 생각해 퇴사하게 되었다.

사진을 찍게 된 후

세계여행을 하기 위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떠난 여행에서 인생샷을 찍었다. 인생샷을 올린 블로그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수익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수익으로 다시 세계 여행을 다니다 보니 어느새 60개국을 방문하게 되었다.

여행을 택한 이유

그는 항상 다른 나라 날씨와  맛집을 찾아보면서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그 곳에서의 여행이 어떨지 상상하면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 자신의 커리어를 버리고 여행을 떠나겠다고 결심하기는 쉽지 않았지만 업무차 방문한 해외에서 인생이 완전히 바뀌었다.

꿈 앞에서의 고민

결국 퇴사를 결심한 그는 세계 곳곳을 여행하면서 사진을 찍었다. 처음엔 그저 해외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지만 수년째 이어졌고 긴 여행을 지속하다 보니 자금난을 피할 수 없었다. 하지만 가보지 못한 세계를 경험해보는 여행을 멈출 수 없어 고민이 컸다.

새로운 꿈

고민 끝에 그는 은행으로 돌아가는 대신 여행 컨설턴트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는 자신의 여행기와 사진을 블로그와 SNS에 올리기 시작했고 책으로 출판까지 했다. 그리고 마침내 수익이 생기면서 그 돈으로 다시 여행을 갈 수 있게 됐다.

여행을 할 수 있는 이유

에디스의 여행기를 사랑하는 독자들은 혼자서 쉽지 않은 여행을 홀로 해내는 그의 용기에 대리만족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본인이 용감해서가 아니라 여행이 본인을 용감하게 만들어 계속 여행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늘 말한다.

미래 계획

에디스의 소원은 이제 세계여행이 아니라 힘 닿을 때까지 여행하는 것이다. 그는 여행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웠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도 생겨 매 순간을 소중하게 여기게 됐고 이것이 여행이 본인에게 준 값진 선물이라고 말한다. 아직 가보지 못한 남미와 아프리카 등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멋지게 말했다.

뭐든 본인이 원하는 걸 행동으로 옮기기엔 힘들다. 오늘 소개한 이 사람은 말보단 행동이 앞서 멋지게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해냈다. 이런 저런 문제 때문에 본인 꿈을 행동으로 시작하기 어렵더라도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늘 최선을 다해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지도 모른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