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전망대일까요? 올라가보면 하늘을 걸을 수 있습니다

어디든 떠나고 싶은 날씨지만 쉽게 떠날 수 없다. 일하는 사람들은 다시 출근해야하고, 먼 곳까지 떠나려면 비용도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다. 가까운 근교로 떠나서 에너지를 얻고 싶은 사람들에게 경기도 여행을 추천한다.

아름다운 경기도의 여행지들

부담 없이 다녀올만한 경기도. 아름다운 자연과 편안한 휴식을 도와줄 수 있는 온천과 수목원, 서적이 가득해 조용하고 침착한 분위기의 서적, 마음을 안정 시켜주는 전망대 등 가보고 싶은 장소들이 가득하니 마음에 드는 곳이 있다면 리스트를 적어두자.

1. 의왕 레일파크

레일파크는 사계절 철새가 찾아오는 곳이자 다양한 습지 식물과 수중 식물이 살고 있는 왕송 호수에 자리하고 있다. 바이크를 따라 왕송 호수를 돌아보며 시원하게 즐기는 풍경을 누리기에 좋은 곳으로 바람과 공기를 즐기며 가볍게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2. 포천 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키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을 눈으로 담을 수 있는 곳이다. 방치되어 있던 폐채석장을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공연, 교육,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복합 문화공간으로 바뀌었다고 하니 한 번 가보는게 좋을 것 같다.

3. 시화나래 조력문화관 달 전망대

달 전망대는 서해와 닺닿아 있어 위로 올라가면 탁 트인 경치를 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물론 미세먼지가 없을 때 일기예보를 잘 살피고 방문해야 좋다.

투명한 유리 바닥을 스카이 워크처럼 걸어 다닐 수 있다는 것 때문에 SNS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혹시 대부도를 갈 계획이 있다면 대부도를 들린 후 달 전망대까지 같이 둘러보는 코스를 짜도 좋을 것 같다.

4. 물향기 수목원

이 수목원은 물과 관련된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호습성 식물원과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중부지역자생원 등 19개의 주제로 꾸민 공간을 볼 수 있다. 물방울 온실이나 산림전시관 등을 천천히 둘러보며 마음을 정화시키는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은 곳이다.

5. 화성 율암 온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근 채로 무릉도원을 경험할 수 있는 율암 온천. 천연옥으로 만든 탕 안을 채운 부드러운 약알칼리성 천연 온천수 때문에 경험자들의 호평을 얻는 곳이다. 굳이 일본으로 가지 않아도 이만한 온천이 국내에 있으니 편하게 즐기러 가보자.

6. 파주 출판단지 ‘지혜의 숲’

이 곳 지혜의 숲은 이른바 모두가 관람할 수 있는 공동의 서재이다. 출판사, 지식인, 연구소의 가치 있는 책을 기증받고 모아서 보호하고 공평하게 공개한다. 온통 책으로 가득 찬 넓은 공간에서 엄선된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 큰 메리트를 느낄 수 있다.

7. 평택호 관광단지

평택호 방조제를 쌓으면서 조성한 인공호수, 평택호 주변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있다. 여름에는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험 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레포츠가 아니더라도 아름다운 호수를 관광하면서 수변데크를 걷는 것도 꽤 낭만적인 여행이 될 수 있다.

8. 농협 안성팜랜드

초원에서 동물과 뛰노는 힐링을 연상하는 사람이라면 안성팜랜드를 추천한다. 다양한 가축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거나 쓰다듬으며 교감할 수도 있다. 큰 바람 개비가 있는 언덕에서 사진 촬영을 하거나 전통생활전시관에서 전통 농기구와 닥종이 인형 전시를 볼 수 있다. 

9. 벽초지 문화수목원

벽초지 문화수목원의 풍경은 낯익은 사람이 많은 곳이다. 이 수목원은 아름다운 경치 덕분에 드라마의 촬영지가 되기도 했다. 밤에는 나무에 매단 색색가지 컬러 전구로 빛나는 아름다운 빛 축제 때문에 이 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다.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연출 되어 있어 경치를 구경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10. 전곡 석사 박물관

휴식을 취하러 가도 뭔가를 빼곡히 담아오고 싶은 사람이라면 고고학 체험을 할 수 있는 전곡 선사박물관으로 가보는게 좋을 것 같다.

이 박물관은 동아시아 최초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가 나온구석기 유적의 영구 보전과 활용을 위해 생겨났다. 선사시대 문화와 인간 생태를 주제로 활쏘기 체험장, 정원 등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