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숙박비가 아반떼 한대 값.. 5성호텔 스위트룸 실내수준

호텔 등급심사에서 가장 높은 단계인 5성급 호텔. 이런 5성급 호텔 수식어를 부여받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없다. 전문가 3인의 현장 평가와 함께 전문가 1인과 소비자 1인으로 구성된 암행평가에서 합격점을 받아야하고 까다롭게 책정된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에 존재하는 5성급 호텔을 소개하려한다.

초호화 객실 ‘스위트 룸’

국내에는 5성급 호텔이 생각만큼 많지는 않다. 현재 총 50개의 5성급 호텔이 있으며 절반이 서울에 있다. 각 호텔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최고가 초호화 객실인 ‘스위트룸’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호텔 최상위 스위트룸의 객실 하루 숙박비는 과연 얼마일지 소개해보겠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 프레지덴셜 스위트

이 호텔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이다. 지난 40년간 최정상급 국빈 및 각계각층의 유명인사를 포함한 고객들이 방문한 곳이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한국 일정 숙소로 이용되기도 했다. 최근 도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도록 재단장되어 클래식함과 모던한 인테리어도 눈에 띄는 곳이다.

그랜드 하얏트의 스위트룸

약 1500만원인 이 스위트룸. 스위트룸의 가장 안쪽의 개인 공간에는 은빛 실크 벽지가 장식된 침실과 큰 욕실이 자리하고 있다. 남산을 바라볼 수 있는 전면 통창과 호화로운 대리석 욕실, 스툴형 소파 등 휴식을 취하기에 충분한 객실로 알려져 있다.

포시즌스 서울 – 프레지덴셜 스위트

세계 최고 럭셔리 호텔 체인으로 불리는 포시즌스. 서울 중심부 광화문에 있는 5성급 특급 호텔이다. 하루 숙박료 약 1500만원에 달하는 초호화 스위트 룸 객실이다. 이 곳은 기억 CEO나 오너, 귀빈들이 숙박할 때 주로 찾는 곳이다.

아룸다운 디자인의 스위트룸

호텔의 스위트룸 객실은 작은 디테일까지 모두 맞춤 제작한 곳인 것으로 유명하다. 커스텀 크리스털 샹들리에부터 그림과 공예품, 조각상 등까지 엄선하여 아름다움을 더했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탁 트인 통유리 밖으로 서울 타워를 비롯한 도심 속 전망도 감상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서울 – 프레지덴셜 펜트하우스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이다. 복충 구조로 설계해 독립적인 공간 활용을 할 수 있고 침실과 거실은 각 다른 층에 있다.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하며 이용할 수 있다. 내부에는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은 물론 각 종 좋은 품질의 편의 시설까지 1박 약 1500만원으로 앞의 호텔들과 비슷한 편이다.

롯데 호텔 – 로얄 스위트

JW 메리어트 서울이 강남을 대표한다면 강북에는 롯데 호텔 서울이 있다. 롯데 호텔 서울 역시 지난해 정비해서 새롭게 문을 열었다. 국내 호텔 중 단일 객실로는 최대 규모의 스위트룸을 자랑하는 곳이다.

세계 3대 피아노 중 독일 피아노가 설치되어있고 별도의 운동공간과 경호원, 수행원 공간 등 최정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약 1500만원의 가격에 숙박할 수 있는 곳이다.

서울 신라호텔 – 프레지덴셜 스위트

가장 유명한 5성급 호텔은 역시 신라호텔이다. 각 나라의 주요국 정상들도 많이 다녀간 곳이다. 이 곳의 특징은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천장과 벽에 있는 장인이 손으로 직접 조각한 장식이 특징이다. 최고급 원목으로 쓴 가구와 핀란드식 사우나, 동서양 스타일이 섞인 식기구 등 화려한 스위트 룸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