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명 50%,2명은 월세 100%공짜, 이런 아파트가 실제로 한국에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들과 에디터의 공통적인 걱정이 있다면 뭘까? 아마 많겠지만 내집마련에 대한 걱정일거다.

계속 상승하고 있는 집값 때문에 무리해서라도 대출을 받아야하나 생각이 들 정도인데 과연 이 아파트를 무료로 지원해주는 정책이 나온다면 어떨까?


실제로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던 정책을 발표한 도시가 있다. 바로 충청남도인데 내용은 이렇다. 아파트 입주 후 아이를 2명 낳으면 월세를 100% 면제해 주겠다는 취지다.

심지어 1명만 낳아도 50%면제해 준다고 하니 파격적이다.


현재 9월9일 견복주택을 공개할 예정이며 지하2~지상 25층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라고 한다. 모든 동을 합치면 총 600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규모로 건설하고 있다.

대체 언제나올까 싶지만 이미 60% 공정률까지 달성했다고 한다.


이 아파트에는 보증금과 임대료가 있는데 규모에 따라 보증금은 3~5000만원 사이, 임대료는 9~15만원 사이로 책정됐다. 이마저도 둘째를 출산하면 100%무료로 임대할 수 있다고 한다.

요즘같은 저출산 시대에 모두의 귀를 의심하게 하는 정책이다.


충청남도에서는 9월27일에 입주공고를 내고 내년 1월쯤에 당첨자를 발표한다고 한다. 당첨되면 그해 7월에 아파트에 바로 입주하게 될 예정이다.

전체 물량의 70%는 결혼 2년 이내 충남지역 거주자에게 특별공급 된다고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