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00억 쏟아부었죠’ 건축 페스티벌 우승한 공항의 실내에 있는 이것

세계 최고 공항을 꼽으면 꼭 등장하는 곳이 있다. 바로 싱가포르의 창이 공항이다. 특히 항공 서비스 조사 기관에서 선정하는 최고의 공항 선정에서 7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줄 만큼 뛰어난 공항의 볼거리와 다양한 즐길거리, 서비스가 좋은 곳이다. 

항공 허브, 창이 공항

창이 공항은 세계적인 항공 허브로 자리매김해주는 역할을 하면서 그 자체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관광지로써도 입지를 다진 곳이다. 메인 공항인 이 곳에서는 명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쇼핑, 식사, 엔터테인먼트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관광지로써도 여행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주얼 창이’ 개장

창이 공항은 지난해 더 주목받았다. 바로 ‘주얼 창이’가 개장했기 때문이다. 유리로 만들어진 베이글 모양의 화려한 외관과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폭포인 레인 볼텐스, 거대한 트램펄린을 공중에 설치하여 만든 캐노피 파크, 엄청난 규모의 식물원 등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장소를 공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 다른 1위 공항

하지만 누구나 창이 공항을 1위로 생각하진 않는다. 세계 건축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공항 부문의 최고상을 막탄 세부 국제 공항이 차지했기 때문이다. 세부 공항이 창이 공항을 제치고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어떤 점이 특별해서 상을 받는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다.

창이 공항과 다른 점들

먼저 창이 공항은 약 1조 5천억, 세부 공항은 약 8500억의 자금이 투입되어 경제성을 챙겼다. 세부 공항은 디자인 또한 필리핀을 둘러싸고 있는 바다의 반짝이는 표면을 나타낸 듯한 아치 모양이 특징으로 필리핀의 전통, 지리, 문화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색다른 공항의 구조

세부 공항은 아치형 구조로 인해 실내에 세워야 할 기둥의 갯수를 줄일 수 있었고 덕분에 탁 트인 구조로 여행객들이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아치를 구성하는 목재가 노출되어 있어 자연광이 충분히 들어와 밝은 분위기도 보여준다.

세부 항공만의 특징

필리핀의 풍부한 자연 자원을 보여주는 테라조 구성의 공항 바닥과 진주층, 화장실의 이끼로 뒤덮인 벽도 특징 중 한 부분이다. 또한 체크인 카운터는 다른 공항보다 낮아 개방감을 선사하고 고객 사이의 의사소통, 상호 작용을 용이하게 만들고 있다.

고객 중심의 공항

무조건 크고 화려하게만 짓지 않고 그 지역의 문화와 생활성을 반영해서 사랑받는 세부 공항. 고객 중심으로 고민하여 설계되어 이런 다양한 점들이 막탄 세부 국제 공항 제 2터미널에게 많은 상을 안겨준 이유가 된 것 아닐까 싶은 곳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